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을 불청객 주요 ‘호흡기질환’ 효과적인 예비결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5:49

    >


    ​ 9월 들어 밤 오전 기온 차이가 큰 환절기가 시작되었답니다. 처음의 교차가 하나 0℃ 이상의 차이가 나 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바이러스 증식이 쉬워지고 신종 인플루엔자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게 됩니다. 춘천건강관리협회로부터 가을 환절기, 주요 발생질환의 효과적인 예비결론을 알려드립니다.


    호흡기 질환을 1우키는 각종 바이러스는 날이 추워서 육지, 공기 중에 오래 생존이 되고 건조한 공기로 호흡기 점막이 약해지기 쉽게 되고, 이 시기가 되면 호흡기 질환 환자가 급증하게 됩니다.


    >


    비감기(급성비염)는 코 점막에 급성 염증을 일으켜 목이 아프고 코가 막힌 증상이나 재채기, 콧물 등이 동반되는데 콧물은 초기에는 맑은 물처럼 흐르다가 점점 진해지고 코막힘도 심해집니다. 이런 증세는 1주 1정도지 본 인 면, 대부분이 좋아지지만 2차 감염이 되는 경우, 인두염, 후두염, 기관지 염, 폐렴 등에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 급성 기관지염은 바이러스과 세균 감염으로 목과 그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긴 상태에서 1반 적으로 소음 식물 자연의 침을 삼키며 때 이물감 이과의 아프쥬은세이 발생하는 증상과 함께 기침 이과의 가래, 콧물, 코 막힘, 발열 등 1조 같은 감기 증상도 동반되게 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분 식사를 통해 대부분 자연 회복되지만 증상이 심하면 목소리 전천과 염증이 만연하고 호흡장애아 등이 발생할 수 있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건조한 날씨와 먼지의 증가는 알레르기 유발 원인 물질을 늘려 기관지를 자극합니다.기관지가 과민반응하여 알레르기 비염, 천식과 같은 질환도 악화될 수 있는데, 검사를 통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예를 들어 집 먼지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이불, 듀요, 카페트를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헤파(HEPA) 필터가 있는 청소기로 집안을 청소하면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 호흡기 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기관지가 건조하는 것을 막아야 할 외출 후 반드시 손을 씻는 등 개인 위생 관리와 함께 주위 온도는 20도 안팎, 습도는 50~60Percent를 유지하는 좋습니다.​ 실내 환기를 자주 하고, 수면 부족, 스트레스, 영양 결핍 등은 감기에 걸릴 위험을 겨우 1도 있어서 보통, 적정 수면 시간(성인 기준 7~8시간)을 준수하고 신선한 이 1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 적절한 체육과 금연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춘천건강관리협회에서 환절기에 주의해야 할 호흡기 질환에 대해 배웠습니다. 환절기 질환은 치료보다 예방이 매우 중요하므로 본격적인 독감 최신 유행기에 들어가기 전에 어린이와 노인은 독감 예방접종을 반드시 맞는 것이 좋습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